생생 후기

팔굽혀펴기 100개 효과 정말 좋을까?

곰돌이네생활법률 2019. 1. 16. 16:29

원시사회에서부터 전쟁은 필연적이고 농경으로 인류가 정착하기 전까지 약탈이 보편적이었던 시기에 우리는 체력단련을 어떤 식으로 했을까요? 당연히 그곳엔 바벨, 덤벨 같은 운동기구가 없었기 때문에 맨몸운동을 위주로 저항운동을 했을 것이라고 추측되고 또한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데요. 기술집약적인 사회가 아닌 과거엔 당연히 사냥하거나 생존을 할 때 신체의 능력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긴 시간 동안 우리 인간은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운동을 해왔기 때문에 맨몸운동의 효과는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맨몸운동에 대해서 몇 가지만 알아봅시다.

팔굽혀펴기 100개 경험담

참고로 저는 팔굽혀펴기를 2년간 꾸준히 해왔습니다. 너무 어려웠지만 나름의 노하우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합니다.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거나 야근에 찌든 직장인이 하루아침에 팔굽혀펴기 100개 실행한다고 해서 좋을 리가 만무하고 그다음 날 극심한 근육통에 시달리기 때문에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근육의 성장은 근섬유에 상처가 생기고 회복함을 반복하면서 부피가 커지는 원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현명하고 똑똑하게 운동을 해야 합니다. 본인과의 약속을 지킬 준비가 되었다면 바로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스트레칭을 하고 시작합시다. 스트레칭은 너무나도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실시한 후에 팔굽혀펴기를 시행해야 부상의 위험도를 현저히 낮출 수 있습니다. 몸에 체온을 높인 후, 스트레칭이 끝났다면 첫날은 딱 10개씩 3세트 실시하고 무조건 휴식해야 합니다. 휴식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무리하면 절대로 안 됩니다. 다음날 근육통이 극심할 수 있을 텐데 다음날도 같은 횟수로 반복하고 일요일에 하루에 쉬면서 매주 5회씩 늘려줍니다. 예컨대 매주 15개씩 3세트, 20개씩 3세트 이런 식으로 늘려가는 것이며 본인이 과체중에 속할 경우 유동적으로 횟수를 줄여야 하고 저체중일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할만한 수준까지 시도해 보아도 나쁘지 않습니다. 잘 쉬고 잘 먹고 성실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자신과 싸움이 될 것입니다.

근비대 효과는 얼마나 있을까?

애당초 근 비대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체력증진을 최우선으로 두고 운동을 실행해서 팔굽혀펴기 그리고 턱걸이 계열인 턱걸이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가 보아도 어깨가 많이 넓어졌고 건강이 좋아진 건 물론이며 무엇보다 체력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것이지만 팔굽혀펴기와 턱걸이만 꾸준히 해도 상당 수준의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일정 수준 이상이 되어 근 비대를 이루기 위해서는 더 큰 저항이 필요한 시기가 옵니다. 지금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무게를 올려서 무게 저항으로 인한 근 비대가 흔한 방법입니다. 보디빌딩 계열의 훈련을 시행하려면 관절, 인대, 건 등의 현재 상황을 자세히 확인하고 조금이라도 이런 부분과 관련해서 부상이 있거나 아픔이 있다면 치료 후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운동을 오래 하다 보면 근비대 욕심이 나기 때문에 결국 초보자는 욕심 앞에 상처를 입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항상 부상 조심하시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